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Cocos2dx 블로그, 3.16 업데이트 포스팅

공식 블로그에 올라오기 전에 작성했던 글:
https://pineoc.blogspot.kr/2017/10/cocos2d-x-316.html

Cocos2dx blog에 올라온 3.16 업데이트에 대한 글:
http://blog.cocos2d-x.org/2017/10/cocos2d-x-v3-16-released/

앞서 업데이트가 진행되기 전에 글에서 이야기했던 내용을 보면,

Cocos Creator에서 만든 것을 C++로 가져올 수 있다는 점과
prebuilt를 사용해서 bullet 빌드하는 컴파일 속도를 올렸다는 점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 10, 윈도우 폰, 타이젠 지원 중지도 크다면 큰 변경사항이네요.)

업데이트 전, 릴리즈노트와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위해서 포스팅하게되었습니다.

C++ 사용자를 위한 코코스 크리에이터 플러그인https://github.com/cocos2d/creator_to_cocos2dx
이 플러그인을 사용해서 export하면 에디터에서 만든 결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 0.2 버전으로 안정적이지는 않지만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게 크다고 생각됩니다.
(https://github.com/cocos2d/creator_to_cocos2dx#limitations, 이 리스트만 지원됨.)

LayerRadialGradient 라는 Layer를 추가했다는데 이 레이어는 LayerColor 레이어와 비슷하지만,
둥글게 색칠하는게 다르다고 합니다. (어디에 사용할지는 잘 모르겠군요.)

Bullet 라이브러리가 prebuilt로 들어갔다고 합니다.
개발자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라이브러리인데 빌드할 때 같이 빌드되는 바람에 시간이 많이 들었는데
좋은 업데이트인 것 같습니다.

Windows 10 metro, Windows Phones, Tizen 지원 중단.
윈도우폰은 중단될 줄은 알았지만, 윈도우즈 지원을 전면 중단했습니다.
(타이젠도 더불어 중단.. 시장 점유율도 0%인걸요..)

전체 CHANGELOG 링크 추가하고 마칩니다.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blob/v3/CHANGELO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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