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9월 30일 토요일

Cocos2d 커뮤니티에서 일어나고 있는 이야기들

제가 요즘 관심있게 보고 있는 토픽입니다. 
내가 사용하는 엔진이 미래가 있는가.

앱을 개발하기 시작해서부터 연속적으로 사용하지 않았지만, 
지금까지 써온 게임 엔진은 Cocos2d-x 입니다. (한 4년정도..?)

최근에 Cocos2d-x 엔진은 어떤 로드맵을 가지고 개발을 하고 있지?
내가 하는 프로젝트, 회사에서 쓰는 프로젝트가 cocos2d-x를 사용하는데 
같이 성장할 수 있는 엔진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고 있는데 
이런 고민들이 전 부터 있었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맨 처음에는 이 글을 보았습니다. (엔진 vs 에디터)
http://discuss.cocos2d-x.org/t/we-need-a-friendly-eng…/33651
투표를 하면서 이야기를 하지만 C++이 짱이야! 하는 사람때문에 모두가 힘들어했던 쓰레드와
http://discuss.cocos2d-x.org/t/vote-cocos2d-x-future-…/38364
나중에는 Cocos2d-x Founder, walzer가 답변한 것 까지
http://discuss.cocos2d-x.org/t/answering-the-question…/38665

논의가 많이 길고 영어 글이라서 추석동안 한번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아봐야겠습니다.
(사실 영어 글을 읽고 있으니 저게 진짜 트롤링인지 아닌지 한참을 봐야 알수 있었습니다. ㅠㅠ)

지금도 위의 3개 쓰레드를 보고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 논의되는 내용이 많아서 천천히 써봐야겠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JIRA Plugin - ScriptRunner 소개 #2

관련 글 소개 #1:  https://pineoc.blogspot.com/2019/03/scriptrunner-1.html ScriptRunner 소개 #2 지난 글에서는 Behaviours를 보았고 다음 내용인 콘솔, 리스너 등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