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Cocos2d-x 3.15 버전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링크: release notes
링크: release notes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full Android Studio supports: include editing, compiling and debugging c++ codes: doc
- audio engine uses tremolo and MP3 Decoder Library to decode audio files on Android: high performance and more adaptable to different Android devices
- WebSockets and SocketIO supports SSL
- AssetsManagerEx is more stable
- update Spine runtime to v3.5.35
- update flatbuffer to v1.5
- remove support for Windows 8.1 store and phone
- update OpenSSL to v1.1.0
- remove linux 32-bit support
가장 큰 변화로는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정식으로 지원하는 점입니다.
Xcode로 개발할 경우에는 C++ 디버깅을 할 수 있었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하기 힘들었습니다.
(C++을 디버깅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C++ 코드를 디버깅할 수 있는 환경이 공식적으로 지원됩니다.
Xcode로 개발할 경우에는 C++ 디버깅을 할 수 있었는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는 하기 힘들었습니다.
(C++을 디버깅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설정해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C++ 코드를 디버깅할 수 있는 환경이 공식적으로 지원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의 doc 링크를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udioEngine 쪽 성능 향상과 많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 호환성을 위해 tremolo라는 mp3 디코더 라이브러리를
안드로이드 쪽에 추가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쪽에 추가했다고 합니다.
그래프만 봤을 때 SimpleAudioEngine은 더 이상 쓰면 안 될 것 같은 느낌이네요.
저도 어서 업데이트를 해야겠습니다.
저도 어서 업데이트를 해야겠습니다.
그 외에 웹소켓, Spine, flat buffer, openSSL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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