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9월 8일 목요일

Cocos2d-x 3.13 버전 이슈



자주 코코스2dx 쪽 저장소를 들여다 보곤하는데
3.13 버전에서 문제가 몇 개 있나봅니다.

마일스톤이 하나 올라와 있네요.



3.13.1 버전의 마일스톤이 있습니다.
모두 해결이 된 상태라고 하는데 조만간 업데이트 해야겠군요.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한 번 볼까요.



문제점을 나열해보자면
1. 3.13버전에서 디자인 resolution을 정해주지않으면 앱이 죽는다.
2. text color가 안먹힌다.
3.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을 백그라운드에서 아이콘을 눌러서 다시 시작하면 죽는다.
4. 자바스크립트의 경우, jsval_to_std_string이라는 함수에 문제가 있었음.
5. 3.13 안드로이드 OpenSLES 에러, 배경음악 파일이 특정 경로에 있을때 재생하면 에러남.
6. 안드로이드 경우, AudioEngine::stop() 이 finished 콜백함수를 부르는데 문제

다 고쳐진 것 같습니다. 위의 마일스톤을 봤을때는요. ㅎㅎ

아직 다운로드 링크는 3.13.1로 안올라간거 같은데 조만간 올라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즐거운 게임 개발되시길 바라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JIRA Plugin - ScriptRunner 소개 #2

관련 글 소개 #1:  https://pineoc.blogspot.com/2019/03/scriptrunner-1.html ScriptRunner 소개 #2 지난 글에서는 Behaviours를 보았고 다음 내용인 콘솔, 리스너 등을 ...